Schneider Kreuznach Edixa-Xenon 50mm F1.9

m42 mount / 5 blades / min.focus 0.5m / filter 49mm / 243g

보케정도 ★★★★★ / 보케특이성 ★★★★☆ / 선예도 ★★★★

슈나이더 크루츠나크 에딕사-제논 50mm f1.9라는 긴 이름을 가진 이 렌즈는 50mm의 표준 화각 수동 렌즈들 가운데 carl  zeiss pancolar 50mm f1.8나 carl zeiss planar 50mm f1.4 렌즈와 더불어 대표 렌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. 선예도는 판콜라가 조금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만 보케의 아름다움에 있어서는 제논 50.9 렌즈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. 이 렌즈는 동그란 보케가 회오리성으로 생기는데 버블 보케와는 또 다른 아름다움이 있다. 조금의 빛만 있어도 동글동글한 보케로 바꾸어주기 때문에 배경 처리가 일품이다.

제논 50mm f1.9 렌즈의 또 다른 특징은 투명하고 맑은 색감이다. 이 렌즈가 보여주는 청명한 색감은 어떤 다른 렌즈와 비교해도 될 정도이다. 그렇다고 색감 표현력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. 원래의 색에 가까운 차분한 색감과 더불어 청명한 색감을 내주기 때문에 하늘이나 녹색 배경을 찍으면 더욱 아름답게 나온다.

아래 사진들은 후지필름 X-T1 카메라와 슈나이더 제논 50mm f1.9 렌즈로 찍은 사진들이다.


+ Recent posts